DSM 7.0이 넘어가면서 Cloud Sync에서 Synology Drive 라는게 생겼다.
1. 패키지 센터에서 drive로 검색, 후 synology drive server를 설치한다.
순서대로
syno drive는 팀 공유 작업에 사용하는 drive로 나왔고,
관리콘솔은 관리콘솔이고
쉐어 싱크는 내 NAS와 다른 NAS를 동기화시키는데 사용한다.
그렇다면 내 pc를 자동 백업해주거나, sync(동기화) 시켜주는건 어디갔을까?
이스터 에그처럼 숨어 있다.
2. Quickconnect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활성화를 확인했다면,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자.
3. 클라이언트 설치하기
https://www.synology.com/ko-kr/support/download
이런식으로 검색한다.
*참고로 자기 모델을 모르겠다면 DSM > 제어판 > 정보센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nology drive client를 다운 받고 설치한다.
아래 링크는 개인 백업용 파일 링크입니다. 필요하신분만...
4. 클라이언트 실행하기
설치가 다됐다면 위 그림과 같이 검색하면 나온다. 실행해주자.
우리는 드라이버서버를 이미 설치했다. 지금 시작!
퀵 커넥트 아이디도 활성화해줬으니
Synology NAS: 쿽 커넥트 ID
사용자이름: ID
패스워드: ID의 패스워드
'다음'!
잠깐의 연결 테스트가 끝나고
이런 창이 뜬다. 나는 동기화를 할 예정이므로 동기화 선택하고 다음!
좌측하단의 고급을 누르면 다른 설정을 할수 있다. (지금은 구지 건드리지 않겠다.)
완료를 누르기 전에,
폴더가 지저분해지는걸 막기위해서, 동기화 시킬 파일을 제외하고
NAS 폴더: /home/drive ;이 폴더는 비워주자.
컴퓨터 폴더는 내가 싱크를 걸파일만 남기고 정리를 해주자.
완료를 누른다.
동기화 작업이 보이는 창이 뜨고, 트레이바에는 시노드라이브 아이콘이 뜬다.
싱크가 완료됐다.
이제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로 작업을 하면 NAS로 알아서 동기화를 시켜준다. 이렇게 한대만 할거라면 백업하기로 해주는게 맞고, 사용 컴퓨터가 2개 이상이라면 사용할 컴퓨터에 클라이언트를 다운 및 설치를 하고, 싱크를 걸어주면 된다.
조심 해야할건, 파일 및 폴더정리를 미리 해줘야, 뒤죽박죽되는걸 방지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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