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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코2://#7. 입력 폼 만들기 (2) - 바보처럼코딩하기

바코2://#7. 입력 폼 만들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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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아웃과 폼 디자인의 경우는 개인의 실력과 취향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본 튜토리얼에서는 추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부트 스트랩을 사용한것 같은 느낌이지만 수작업으로도 이렇게 만드는게 가능합니다. 디자인 관련해서는 이 정도도 만들수 있다는걸 보여드렸고, 사실 디폴트 디자인으로도 만드는데는 지장이 없으니 그냥 보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위의 그림까지의 진도는 우선 레이블에 내용을 바꿔주고, 텍스트 박스 사이즈 조정하고, 버튼 사이즈를 조정했습니다.

 

우리는 테이블을 만들었고, 폼을 만들었습니다. 이 두개를 이어주는 작업이 코딩입니다.

모든 오브젝트는 생성과 동시에 이름이 생깁니다. 이 이름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찾아보고, 내가 사용하기 편하게 바꿔주겠습니다.

 

레이아웃 만들기는 오브젝트 우클릭 > 레이아웃 > 누적 으로 생성해주시고

필요에 따라서 삽입, 병합, 분할을 위 그림 '레이아웃' 위에서 적용 하실 수 있습니다. 

 

디자인 모드에서 텍스트 박스 하나를 클릭하고, 속성시트 > 기타 > 데이터를 보면 이 오브젝트의 이름이 Text4라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텍스트 박스는 ID가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이름을 ID라고 바꿔주겠습니다.

빨간 화살표에 노란줄 친 부분을 마우스 클릭하고 이름을 바꿔준뒤에 엔터 한번 치면 위 그림과 같이 바뀝니다.

간단하쥬?

이제 모든 텍스트 박스의 이름을 레이블과 같게 만들어 주고, 버튼은 '버'라는 단어를 붙여서 버저장, 버삭제, 버초기화, 버복제  이런식으로 이름을 바꿔주겠습니다.

*버를 붙이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기억하기 좋으려고 붙이는 것이므로, 본인이 기억하기 좋은 형식이 있으면 원하는 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각 오브젝트 이름이 변경됐다고 생각하고 다음 포스트는 코딩을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위의 레이아웃은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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