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4

말하자면(1995)-김성재

한 줄 감상:장르가 김성재, 들으면 왜 가슴이 쿵쾅거리는지…It's the remix, boy!Oh- haha! I know you never saw this comin'It's a collaboration of the century, yeahI said it's time to bring it backYou already know the nameIn three (three), two (two), one (one)말하자면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이야하지만 나는 말할 수 없단 얘기야하루가 또 지나도 난 항상 제자리에Yeah, rest in peace, yo난 항상 너만을 쳐다봐네가 금방 돌아설까 봐눈이 마주치면 바로 얼어 난Just freeze on the spot, 마치 눈사람바보 같은 내 모습에You t..

DB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개념이 가장 필요할까?

여기서 말하는 개념은? 1) 프로그램이 어떤 구성을 기능적으로 갖는가? = 입력을 하고 버튼을 누르면 저장을 하면 내 화면에 출력된다.2) 프로그램이 어떤 기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가? =  코딩이 어떻게 구성되야 하는가? 이 두가지의 개념이 자리잡고 있어야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만들고 조작할 수 있다. 아마도 프로그램을 만들고 사용하면서 계속해서 이 두가지 질문을 해야한다고 본다.  위의 흐름은 그냥 봐도 어떻게 흘러가는지 내용이 이해될듯하다.읽기 나름이긴하나, 버튼하나로 위의 내용들을 작동시키려면버튼을 누르면'원자재 채취를 시작하고, 원자재 채취가 끝나면, 유통을 하게 하고, 유통이 끝나면 소비를 하게 하고, 소비가 끝나면 폐기를 하게한다.' 이렇게 다른 개념들을 한번 또는 여러번 반복 작동시켜서 일의..

DB프로그램은 어떤 사람들이 필요로 할까?

(이 카테고리는 끄적이는 노트입니다. 이런 저런 생각들을 이렇게 저렇게 쓰는 카테고리 입니다.)대부분의 DB프로그램에 대한 열망이 생긴 사람들은 엑셀을 해보고 엑셀의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리며 엑세스의 작동관계와 모습을 그린다. 비슷한데, 다른 내용이라. 엑셀에 기대어 엑세스를 바라보면 더 이상의 내용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들이 있다.대부분 엑셀을 그래도 해본 사람들인데.... 엑세스(DB프로그램)가 필요한 사람과 필요없는 사람은 누굴까?1) 다뤄야 하는 데이터가 많은 사람 (데이터의 많고 적은 분류)2) 스프레스 시트에 여기저기 펼쳐진 데이터를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모르겠는 사람 ( 원하는 데이터만 보고 일처리를 빨리해야하는 사람)3) 커스터마이즈된 프로그램이 있으면 사용 인원 또는 시간을 줄이고 싶..

바보처럼 코딩하기를 하는 이유

(이 카테고리는 혼자서 끄적끄적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뭔가 생각을 정리하는 내용입지요.)이 블로그는 바보처럼 코딩하기라는 큰 줄기에 제 개인 관심사가 섞인 블로그입니다.조금 자세히 말하자면, 제 개인 블로그를 생각해서 만들기 시작했는데, 메인 주제가 바보처럼 코딩하기로 변해버렸...쿨럭...무튼간에, 새로운ver.3을 시작하기에 앞서 바보처럼 코딩하기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한번 생각을 해본다.1) 난 소규모 자영업자다2) 기존 ERP가 내가 필요한 구성에 비해서 불필요한 것들이 많고3) 필요한 것들은 일일이 추가를 해야했고4) 추가하려면 개발회사와 연락을 해야하는데, 그 연락도 항목과 빈도수가 많았다.5) 사용비용 또한 만만치 않았다. 그러다가....내가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